안전한 일본 IDC
구별하는 방법
최근 일본 IDC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다수의 IDC가 실제로는 존재 하지 않고, 중간업자(리셀러)등인 경우가 많으며, 고객의 서버를 해킹하여, DB판매로 이루어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IDC를 선택하실때는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입주를 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기본 체크 항목
Step.1 일본 현지 법인인지 확인하세요
일본 IDC라고 광고를 하는데, 실질적으로 한국 법인인 경우가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법인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고객님의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법적으로 조사 대상 서버가 될 경우, 보호가 불가능 합니다.
꼭 일본 현지법인이며, 일본에 거주하고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Step.2 단독서버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단독서버와 클라우드(가상)서버의 가장큰 차이는 비용입니다. 단독서버라고 속여 판매하는 경우가 있으며, 성능면으로나 보안적으로 손해를
Step.3 빠른답변, 친절한 상담
IDC란 24시간 언제든지 신속대응이 기본입니다.
공격이나, 해킹 등 비상상황일때 연락이 안되는 IDC는 영업에 막대한 손실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Step.4 리셀러가 아닌지 확인하세요
리셀러와 계약을 할 경우, 동일한 서비스를 아무런 의미도없이 중간 수수료만 추가로 지불하면서 사용하는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Step.5 테스트 기간을 확인하세요
한번 입주 후 정성껏 서버셋팅을 한 후에, 다른 IDC로 옮기는건 개발자분 입장에서는 고통입니다.
최초에 서버 사용을 하실때 충분히 테스트를 진행하여, 번거로움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다중 회선 보유 IDC인지 확인하세요
단일 회선 및 BGP 기능이 없는 회선 사용 시 상단 ISP에서 회선 점검 및 장애가 발생시 복구할 방도가 없습니다.
※자사는 회선 29개 보유중